별대리의 회사생활

보건관리자 직무 신규교육 후기(가산디지털단지 한국표준협회)

스물세 번째 별 2024. 4. 8. 16:54
728x90
SMALL

어쩌다가 보건관리자로 선임된 별대리입니다.

보건관리자 신규교육을 3개월이내에 들어야해서 역삼에서 교육하는 것이 있어서 신청했는데...교육듣기 2주전에 가산디지털단지로 변경되었다고 연락와서 가산디지털단지로 다녀왔습니다.

아마 4월부터는 역삼으로 신청하시면 역삼에서 교육을 들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ㅠ

집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대략 1시간 20분에서 30분정도 걸리는지라 평소 출퇴근할때보다 일찍 나왔습니다. 일주일만 버티자라는 마음으로 나왔습니다 ㅎㅎㅎ

계단으로 걸어 올라갈까 했는데, 강의실은 13층인지라...차마 엄두가 안나더군요.

그래서 그냥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올라왔습니다. 고층부가 따로 있어서 사람이 확 몰리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교육의 좋은점... 이렇게 커피랑 녹차 둥글레차, 아이스티 등등 무료제공이더군요 ㅎㅎㅎ

커피는 마시면 강의 도중 화장실 가고 싶어질까봐 저는 교육기간 내내 녹차만 주구장창 타서 마셨습니다 ㅎㅎㅎ

첫날은 교육 시작 전 오리엔테이션이 한 10분정도 있는데, 별건 없고 식권사용과 아침에 출쳌하고 교육 끝나고 출쳌하는거 알려주시고, 차량 가져오신분들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책 한권으로 보건관리자 신규교육이 진행됩니다. 5일간 모두 이 책 한권으로 진행되는데요

만약 이글을 보신 교육을 안들으신 분들 계시고, 들으실 계획이시라면 노트한권도 챙겨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2일차부터 개인노트 들고가서 거기에도 필기했습니다 ㅎㅎㅎ

대부분 내용이 책에 있지만 간혹 없는 것들이 있기는 합니다. 강사님들이 더 많은 자료를 보여주고자 하시면서 PPT에 양을 늘리신건데, 강사님이 사진 찍어도 된다고 한 것에 한해서만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ㅎ

거의 50분 수업하고 10분 쉬는 식으로 교육이 진행되는데, 강사님에 따라 쉬는시간은 변경이 되더라구요. 물론 뒤로 갈수록 쉬는 시간이 적어지는...ㅠ

그래도 끝나는 시간은 항상 제 시간에 끝내주셨습니다 ㅎㅎㅎ

역삼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가산디지털단지 강의실은 요렇습니다.

저는 앞에서 2번째자리를 고수했습니다. 아무래도 앞쪽이 좋은지라 ㅎㅎㅎ

그리고 위 사진은 점심인데요 저는 일주일에 4만 포인트를 받아서...쓰고 남은건 뚜레쥬르 쿠폰으로 교환해서 집 근처에서 사용했습니다 ㅎㅎㅎ

보건관리자 교육을 들으면서 느낀건...

1. 일단 업무 범위가 넓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신경쓸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습니다.
2. 체제를 확립하고 실천하는데 회사에서 도와주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겠다 싶더군요.
3. 교육듣기 전에는 너무 당황스러웠는데, 교육 후에는 우리 회사에는 어떤 업무를 해야하는지 대략적인 윤곽이 보이더군요.

교육을 듣는 5일동안 모든 내용 하나하나가 유익했고, 가장 큰 수확은 업무의 윤곽을 느꼈다는 거 입니다.

회사에 김대리가 안전관리자인데 정말 열심히 하려고해서 같이 으쌰으쌰해서 하면 잘 해나갈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건관리자 업무는 법정 근무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저는 585시간, 일로 따지면 약 80일가량은 보건관리 업무를 해야합니다.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혹은 근거로 내세울수 있는건 근무일지뿐이더군요.

그래서 근무일지 양식을 새로이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업무일지 양식 쓰시면 될 듯합니다.

업무 일지 양식.hwp
0.02MB

저는 보건관리자 업무랑 제 원래 하는 일 겸직이라 따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위 양식이 도움이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보건관리가 아니더라도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받으셔서 양식 보시고 필요하다 싶으시면 사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그럼 전 여기서 이만 글을 마무리 지으면서 퇴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